이번에는 thumbs.db 파일 삭제 및 생성 방지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컴퓨터 포맷후 사진이 있는 폴더에  thumbs.db  파일이 떡하니 하나씩 있는 것보셧을겁니다.
저도 처음에는 이파일 이 뭐하는 파일이지하고 바이러스인가 ? 하고 의심했었습니다.. 아니 포맷을 방금했는데
뭔또 이런파일이 폴더에있지하고 인터넷을 뒤지기 시작했죠.. 그랬더니 이파일이 사진을 미리보기 할때 사용하는 파일일이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저는 이파일이 폴더에 자리를 차지하고있는것이 영 거슬리더군요. 그래서 이파일을 삭제하고 생성하는것은 설정에서 해제했습니다.
그래더니 thumbs.db 요 파일이 보이지 않더군요.
그럼 thumbs.db 삭제 및 생성 방지 방법 을 알려드릴께요..


 

이것도 XP 기준 으로 설명합니다(제 PC가 Windows xp 이기 때문에..) 

1.시작 누르고  제어판 을 클릭해주세요.

제어판이 뜨면 [폴더 옵션] 을 눌러주세요..( 이런 화면이 아니고 아래 화면 일 경우) 

제어판을 눌렀는데 이런화면이 뜨면어떻게 하죠? 좌측에 [클래식 보기로 전환] 을 누르면 됩니다.
그리고 화면 보면 [폴더 옵션] 이 보일거에요.

폴더 옵션 창이 뜨면 [보기] 탭 을 눌러주시고 고급 정정: 에서 [파일 및 폴더]  에서 [미리보기 캐시 안 함] 비어있는거 체크 하고 적용 을 눌러서 저장해주시면 thumbs.db 파일이 생성되지않습니다.
이렇게 하면 thumbs.db 요놈이 보이지 않을거에요.기존에있는 thumbs.db 파일은 삭제하시면 됩니다..








Posted by 토니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