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맷후 한영키 전환 안될때 한영키가 안먹혀요 ? 어제 포맷하고 필요한 자료를 받으려고 타이핑을 했는데
Alt 키가 안머기는거있죠 ? 제가 포맷할때 입력도구 USB 3번으로 설치했더군요.
매번 설치할때는 1번으로 했는데 어제는 3번으로 한게 문제가 되었네요.
그래서 다시 또 포맷해야하나 하고 인터넷을 뒤져봤는데 해결방법이 있더군요.
간단하게 레지스트리는 변경하고 재부팅하니 해결되었더군요.
제 컴퓨터  한영키 전환 안되는문제는 Alt 를 누르면 단축키로 인식해서 파일(F) 메누로 포커스가 이동하는 문제였습니다.. 포맷하고 각종 자료다운받는라 3 시간이나 고생했는데 이런 오류가 생기다니 어쩌지하고 다시 설치할까 생각중에 해결방법을 찾아보고 한번해본후 안되면포맷 해야지 하고 찾아봤는데 글쎄요.. 한방에 해결되더군요.
저같이 포맷후 한영키 전환 안될때 해결방법을 알려드릴께요..XP 기준 입니다

1. 먼저 왼쪽하단에 윈도우 로고 [시작] 을 누른후 실행(R)... 을 눌러주세요.

2. 실행 창이 뜨면 주소 창에 regedit 라고 입력해주시고 Enter 를 눌러주세요.

3. 그럼 요런 창이 뜨는데

레지스트리(regedit)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i8042prt\Parameters

로 이동 후

LayerDriverKOR : KBD101A.DLL
OverrideKeyboardIdentifier : PCAT_101AKey
OverrideKeyboardSubType : 3
OverrideKeyboardType : 8

변경 후 재시작 

더블클릭하고 내용을 위 값으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재부팅 해주세요.
저는 이렇게 해결 했습니다..도움 되었기를..

 


 

 








Posted by 토니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