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무료 금전출납부 양식 가지고왔습니다. 금전출납부 엑셀파일이니다.
조그만한 사업을 하더라도 금전출납부는 필수적으로 사용되는 양식이다
보통은 문방구에서 구입한 금전출납부를 사용하지만
요즘은PC로 많은 사무를 보기 때문에 엑셀을 사용하여 만든 금전출납부 사용이 보편화된 듯 하다.
금번에 금전출납부가 필요하여 양식을 찾아 보았으나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 올려봅니다.
자동화엑셀 금전출납부입니다!요즘은 참 편리해진것 같아요~
자동화 엑셀로 한눈에 볼수 있는 금전출납부 자동화 엑셀 금전출납부~ 필요하신분들 많으시죠?^^

금전출납부 작성방법은 수입과 지출에 대하여 영수증등을 근거로
일반지출.보험료.세금등 관계없이 일별로 기재하시면 되는것 이며
일반지출 영수증 또는 보험료.세금. 납부 영수증 등도 일별로 분류하여
별도로 정리 보관토록 하시면 되겠습니다.
회계방법에는 복식기장과 단식기장이 있는데 귀하의 질문 내용으로보아
금전 출납부만 사용하는 단식기장으로, 수.지출 에대한 금전 출납기록과
그에따른 영수증등을 정리 보관 하여두면 추후에 세무사무소 등으로 보내어
그곳에서 세부적인 기장을 하게될겁니다 즐거운하루 되세요. 

금전출납부는사실 가계부 정리와 똑 같습니다.
수입(들어온돈), 지출(나간돈)을 날짜별로 정리해 적어둔 것이 금전출납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세무사에게 월기장료를 내고 세무처리를 의뢰하고 있다면  금전출납부의 형식은 어떻게 해도 상관없습니다.
법적인 기록은 모두 세무사에서 대신 기록해 주기 때문입니다.. (바로 이런 비용을 내는 것이기도 하구요..)
단, 회사에서는 양식이나 형식은 상관없으니 세무사에게 수입지출 내역을 정확히 알려 줄 수 있도록 금전출납부와 각 거래에 따른 영수증을 날짜순으로 잘 정리해, 분기별로 가져다 주면 되는 것입니다.
세무사에게 기장의뢰를 하고 있다고 해도 기본적인 장부정리는 꼭 하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세무사에게 제출하는 거래자료가 부실해지고, 세무사에서도 제대로 작성하지 못하게 되어 버립니다.
보통 증빙자료를 제대로 정리해 주지 못하면 대부분의 세무회계사무소에서는 오차가 생기는 금액이 어디 갔냐고 묻지 않습니다..(물어도 대부분의 고객들은 모르니까요..)
그냥 그 금액은 사장님이 가져간 것으로 처리해 버리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것은 곧 사장님 개인의 세금으로 연결되어 집니다...
그리고 신고 끝난 다음에 왜 이렇게 세금이 많냐고 따져도 소용없습니다... 세무사는 가져다 준 자료 그대로 한것 뿐이니까요.
그래서 아무리 작은 회사여도 사업자등록증이 있으면 장부정리는 빼놓지 않고 적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0년전 만 해도 작은 회사들은 대부분 빨간색 [금전출납부]에 기록하였는데, 요즘은 대부분 컴퓨터를 이용합니다.
특히 최근에는 작은 회사들 일수록 인터넷용 금전출납부를 많이 이용합니다.
다른 직원들이 볼 수 없어서 좋고, 회사에서 뿐만 아니라 집에서도 언제라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금전출납부 쓰는 법


금전(현금)출납장을 친근히 여기셔야 작성시, 스트레스를 덜 받으실텐데요
금전출납부란 말 그대로 현금이 들어오고 나감을 기록한 장부잖아요?
즉, 현금이 들어올 때(통상적인용어 : 입금), 나갈 때(통상적인용어 : 출금,지출)의 사실을 그대로 적으면 됩니다.  음..일종의 '용돈기입장' 혹은  '가계부'라 생각하심 어떨까요?
금전출납부가 가계부와 다른 점은, 회사의 업무와 관련된 수입/지출을 기재한다는 점이예요. 회사에 필요한 부분은 반드시 회사의 비용으로 처리해야 한다는 것이죠. 거창한 회계용어를 쓰기보단 누가봐도 보기 쉽게 간략히 (단, 정확히) 쓰셔요. 

 

금전출납부 양식.zip

 

 








Posted by 토니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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