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에 포스팅할내용은 바로 한글폰트 서울한강체,서울남산체 다운하는방법 입니다.
무료로 다운 받아 사용하실 수 있는 서울 한강체 , 서울 남산체 , 서울서체 다운받법을 알려드립니다.
지하철이나 포스터 등 공공장소에서 이 폰트 자주 보셔서 눈에 익으실꺼예요.
서울특별시에서 디자인서울 사업 일환으로 배포하는 서울서체 입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서체로서 개발되었으며 서울서체는 서울한강체 와 서울남산체 로 2개의 글꼴이 있습니다.
용량이 큰 관계로 해당 사이트에서 바로 다운받을수 있게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다운받은후 설치파일 실행하면 자동으로 글꼴 설치됩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글씨체는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입니다~
예전에 제 블로그에 서울색을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는 그때 함께 공개된 서울서체입니다^*^
한참 "디자인서울" 이라고 홍보를 많이 했었는데 그때
서울서체니 서울색이니 많이 생겨났더라구요~~
서울남산체와 서울한강체 둘다 제가 딱 좋아하는 느낌의 글씨체라
요즘 완전 푹 빠져 살고 있습니다ㅎㅎㅎㅎㅎㅎ
요즘 만드는 제안서는 모두 서울남산체로!!!!!!!!^*^(사실 서울남산체가 더 좋아요~) 

- 서울을 대표하는 글꼴, 서울서체 -
서울서체는 강직한 선비정신과 단아한 여백을 담고 있으며
조형적으로는 한옥의 열림과 기와의 곡선미를 표현하였다
또한 이름으로는 서울의 대표적인 자산인 한강과 남산을 응용한 서울서체는
우리민족 고유의 아름다운 언어린 한글의 문화적 자긍심을 더욱 높일 것이다.

왠지 한자 서예 글씨모양을 닮은 서울한강체입니다~~~
글씨의 돌기나 맺음 부분이 서예체 같아서 많이 사용하지는 않는데
가끔 사용해보면 괜찮습니다   굉장히 격식 있어 보여요^*^
근데 또 얇은 글씨체에 중간중간 현대식 디자인이 가미되어서
옛날 많이 쓰던 견명조체보다 훨씬 세련되어졌다고 보시면 될듯~
특히 "ㅎ" 자가 완전 매력덩어리ㅎㅎㅎㅎㅎ

제가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는 서울남산체입니다~~~

살짝 딱딱해 보일 정도로 정자체의 글씨체이지만....
글자와 글자 사이에 여백이 적당하게 들어가서 여유 있어보입니다
글씨 굵기가 얇아서 보기에도 편하구요~^*^

딱딱한 직선 사이로 살짝살짝 들어간 곡선이 딱 좋아요
저는 이렇게 깔끔한 글씨체가 좋더라구요~ㅎㅎㅎㅎㅎㅎ

서울서체는 서울한강체와 서울남산체 모두
Light, Medium, Bold, Extra Bold 4가지 종류로 개발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저는 제안서에서 Bold체를 주로 사용합니다
 

 

정체가 있고 장체가 있는데.... 정체가 일반적인 글씨체구요
장체는 자간을 많이 줄인 글씨체라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글씨를 옆으로 많이 줄여서 한줄에 더 많은 글씨가 들어가도록 한 글씨체 입니다

 

서울서체는 서울을 대표하는 글꼴로 널리 이용된다고 하는데~~~~
많은 분들이 이용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ㅎㅎㅎㅎㅎㅎ
무료한글폰트 서울한강체 및 서울남산체 입니다.
서울서체 다운은 http://design.seoul.go.kr/dscontent/designseoul.php?MenuID=490&pgID=237 여기서 가능합니다^*^

나온지는 꽤 된 글씨체인데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구요 ㅠ.ㅠ
정말 괜찮은 글씨체들인데~~~~^*^ 
개인적으로는 서울남산체 정말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참 맘에 드는 폰트에용 유용하게 쓰세요 가져가실땐 덧글 남겨주심 감사해요

 








Posted by 토니하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