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o 파일 실행방법 iso 파일 실행프로그램 무설치 데몬툴즈 대용 프로그램 WinCDEmu를 소개합니다.

가상 CD 프로그램 데몬과 똑같은 기능을 가진 무설치 WinCDEmu 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컴퓨터 사용중 iso파일로 된 자료를 사용하려면 가상시디롬 프로그램(데몬 or 버츄어 드라이브 등등)을 설치하고, 재부팅하고 번거로운데.
이 프로그램은 그냥 설치없이 실행만 하고 iso파일을 마운트 시키면 CD롬이 뿅! 생깁니다.
사용하고 다시 언마운트 시키면 뿅 사라집니다 ㅡㅡ;;

가상CD 프로그램은 '데몬'이 최고의 정점에 서잇죠..
그리고 무료로 다운받아서 쓸수있어서..ㅎ
그런데 언제 부터인지는 모르겠는데 회원가입 을 요구하더군요.
그래서 가입하기도 귀찮고해서 다른 프로그램찾아봤는데 iso파일 실행시키는 프로그램의외로 많더군요.
오늘에 소개할 프로그램인 WinCDEmu 이라는 프로그램 입니다.

WinCDEmu는 가상odd 라고 보시면됩니다. 예를들어 시디에있는 것을 (대표적으로) iso파일로만들어 WinCDEmu로 읽는다면 시디를넣은것과 같은 기능을하게 되는것입니다.
시디에있는 파일들을 하나로만들어놓은것 입니다.

이미지파일은대표적으로 iso파일입니다.

윈도우8 부터는 가상CD드라이브 같은게 필요없긴한데
저는  WinCDEmu 이라는 프로그램을 씁니다.
무료이고 깔끔합니다.가볍고 직관적이고 쓸만합니다~

가상 드라이브 생성 툴입니다. iso 같은 파일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필요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한 장점을 두고 있습니다. wincdemu도 무료입니다.
요즘은 이런 가상CD 는 돈 받고 파는 것 자체가 좀 힘든 게 아닐까 싶네요.
근데 독점포맷 쓰면 나중에 기업대상은 유료로 전환하겠다고 하는 거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프리웨어로 아직까지 이만한 프로그램은 없는거 같아요

미친 230kb짜리로 iso를 돌릴 수 있습니다! 무설치에요.
데몬 광고나오는 그딴 쓰레기 이제 쓰지마세요 ㅎㅎ
윈도우 XP~윈도우7 모두 지원
윈8부턴 iso 파일 실행 자체지원입니다.

 

 

PortableWinCDEmu-3.4.exe

 

 

 

 

윈7에서 사용하던 프로그램입니다.. 홈피에도 윈7까지 사용가능하다(윈8은 자동마운트가 되서 그런듯)고 되어있구요..
윈7까지 사용가능하다고 되어있어서 다운받아 봤는데 마운트 및 해제 다 잘 되네요..

용량은 1메가도 안됩니다..
프리소프트웨어이므로 맘놓고 사용해도 됩니다..
위의 첨부 파일 받으셔도 되고, http://wincdemu.sysprogs.org/ 홈페이지 방문해서 다운로드 받으셔도 됩니다..
홈페이지 방문하면 포터블 버전도 있습니다.

 

 

 

위에서 파일을 다운받은후 실행해주세요.

 

 

 

실행하면 위와같이 드라이버를 설치할지 물어보는데  예를 눌러줍니다.
드라이버는 WinCDEmu 에서 제거할수 있습니다.

 

 

 

예를 누르면 이화면이 뜹니다

사용방법은 Mount another image 버튼을
누르신 후 .iso 파일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Unmount 버튼을 누르시면 가상 드라이브에서 파일이 꺼내지며,
Uninstall driver 버튼을 누르면 드라이버가 제거 됩니다.

이미지 삽입을 해보겠습니다.

Mount another image 를 누르면

 

 

파일을 불러 올 수 있는 창이 나타나는데 ISO 파일을 선택후 열기를 눌러주세요..( 파일 더블클릭해도 됨)

WinCDEnu는 데몬과 달리 많은 이미지 형식을 지원 하지 않습니다.
iso ,cue img ,nrg mds, ccd 만 지원하고있네요.

 

 

 

그럼 iso 파일이 자동으로 실행 됩니다.참쉽죠잉~ 참 쉬워요

제가 xp하고 윈도우7 에서 다 테스트해봤는데  문제없더군요.

아직까지 이 프로그램 보다 더 간단한 프로그램 못봤어요.

프리웨어라서 마음껏 퍼가셔서 사용할수 있고요..
전 데몬툴쓰다가 WinCDEnu으로 넘어왔는데 훨 편하더군요

 

 

 

 

  

이걸로 윈도우 를 설치하려는 분들이있는 이방법으로는 안됩니다. 실행해보시면 아시겠지마 파티션 삭제 만들가 안됩니다.
파티션을 변경하려면 설치디스크를 사용하라고..뜰거에요.
이말은 현재 설치디스크로 부팅이 되지 않았다는 말이지요.
다시 말하면 하드디스크 윈도우로 부팅하고 setup 파일을 더블클릭해서
설치를 시작한 것입니다.
이런 경우 왜 분할,포멧을 할수가 없는지 이해를 해야 합니다.
현재 하드디스크에 윈도우로 부팅했지요?
그러면 포멧을 하려 한다면 하드디스크에 있는 윈도우에서 하드디스크에 있는 포멧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포멧을 하게 되겠지요.
이런 상태에서 c:포멧을 하면 시작하자 마자 파일이 지워지기 시작할것이고
윈도우파일이 지워진다면 컴이 꺼지겠죠?
윈도우 파일이 지워지고 있으니 말에요.
즉 포멧을 시작하자 마자 컴이 꺼질거란 것이지요.
그래서 윈도우 설치 프로그램은 포멧 시작을 못하게 설정한거에요.
한마디로 말하면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는 하드로 부팅하고
그 하드를 포멧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이때는 설치디스크 또는 usb로 부팅을 해야 부팅도 유지되면서 설치 시디에 있는
포멧 프로그램으로 c:를 포멧할수 있는 것입니다.
시모스에서 설치 시디나 usb로 부팅을 할수 있도록 부팅 옵션을 설정하고
윈도우를 설치해야 합니다. 포멧포함 말이죠.

 

 

 

 

 

 

 

드라이버 제거를 해보겠습니다.
처음 실행할때 물어보았던 그 드라이브를 지우는 것이에요.

Uninstall driver 클릭

 

 

드라이버 제거를 성공적으로 완료 했다고 하네요.
다시 WinCDEnu 를 사용하실려면 재부팅후에 WinCDEnu 를 실행해주세요.

 

 

 

WinCDEnu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해보시면 위와같은 에러 창이 뜰거에요...

이건 드라이버가 제거 되어서 그런거에요.

재부팅후 다시 드라이브 만들고 실행하면 된답니다..

 

 

 

 

 

 

하나더 추천하자면 시디스페이스라는 프로그램이인데요..

이것도 데몬툴즈 대신 사용하기 좋은 cdspace가 무료입니다
최근에 데몬툴즈 사용하다가 로그인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면서 대안을 찾아보니까.
시디스페이스가 무료로 풀렸네요.
많은 분들이 좋아하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링크는 아래주소입니다. http://www.cdspace.com/
진짜 추억의프로그램이네요 ㅎㅎ 예전에 스타 디아시절 생각나게해주는 ㅎㅎ
벌써 10년이 넘어간 제품이군요... 이프로그램은 WinCDEmu 보다 조금 복잡합니다..

 

 

 

 

사용법은 먼저 설치하신후에 실행하고 삽입을 클릭하고

 

 

ISO 을 불어 오시구요. 불러오면 "장치추가 중"이라고 뜨는데

 

 

 

잠시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실행이 됩니다.

 

이건 LCD 파일 만드는 툴이에요..

CD를 LCD로 만들어 주는거에요.

원래 유료였는데 지금은 무료로 공개했네요..

그런데 이미 많은 늦은듯해요. CD스페이스 보다 더 좋은 무료 프로그램이 많아서 잘쓰지 않게되네요.

그런데 데몬 보다는 좋아요.

 

 

시디스페이스8 사용해보실 분들 다운받아 써보세요..

용량이 3MB 정도 되구요.. 설치 해야 사용할 수있습니다..

아무튼 잘쓰시구요.

요즘 날씨가 너무좋아서 기분이좋네요

주말에 방콕하기가 너무 아까울 정도의 날씨였어요 ㅠ
그래서 집근처에 있는 커피숖에 가서
친구랑 커피한잔 하면서 수다좀 떨다 왔어요 ㅎ
평일에도 이런 여유를 가졌음 좋겠네요 ㅜ
맨날 집에와서 뻗기 일쑤네용....ㅜㅜ
요즘 체력이 말이 아니에요 운동좀 해야지 ㅋㅋㅋㅋ
저녁먹구 나면 날씨가 선선해서
운동하기도 딱 좋겠더라구요~~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체력기르기 목표좀 세워야겠어요 ㅋㅋ

어제 비가와서 그런지 오늘 아침에 일어나서 환기 시키려고 창문을 열었는데 찬바람이 확들어와서 놀랬는데 요즘 날씨가 여름날씨에서 슬슬 가을날씨로 넘어가려나 봅니다...
1년내내 이런날씨만 계속된다면 얼마나좋을까요 춥고덥고 이런거말고 요즘같은 날씨만있다면 그곳이 천국이라는 생각이들었습니다

등산하기 너무 좋은 날씨네요.  어디든 떠나고 싶은 요즘이네요ㅎㅎ
어제 반팔입고 저녁에 나갔다가 감기가 걸려버렸네요
오전에 병원에 들려서 감기약 타왔는데
코감기약도 같이있어서 먹고나니까 너무 졸려요 ㅠㅠㅠ
원래 코감기약이 이렇게 졸린건가요 ㅎㅎ

야외활동 하실떄에는 혹시 모르니 따뜻하게 입고 외출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ㅎㅎ 물론 날씨가 춥지않는 날에는 괜찬지만요 ㅋㅋㅋㅋㅋ

 








Posted by 토니하니
,